부천 맛집 서안 메밀집 (부천소방서/부천대 근처)

|다양한 메밀음식을 맛 볼 수 있는 부천 서안메밀집

 

말도 안되는 폭염이 연일 이어지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이럴 때는 몸의 열기를 내려주는 음식을 찾게 되는데요, 소위 찬성질의 음식이라고 하죠. 그 중 대표적인 식재료가 바로 메밀입니다.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일본식 메밀소바도 있지만 우리나라도 예전부터 다양한 방법으로 메밀을 먹어왔습니다. 부천소방서와 부천대학 인근에 있는 서안메밀집은 다양한 메밀요리를 맛 볼 수 있는 곳이라 찾아 가봤습니다.

 

 

메밀로 다양한 요리를 맛 볼 수 있는게 장점입니다. 가격도 요즘 물가 생각하면 나쁘지 않군요. 포장판매 메뉴도 별도로 있습니다. 이 날 2시반쯤 방문 했는데도 대기를 해야할 정도로 인기있는 집입니다.

 

다만 그렇다 보니 에어컨을 몇 대를 가동하는데도 전혀 시원하지가 않습니다. 그게 최대 단점이네요.

 

 

원산지 표시도 크게 붙여 놨습니다. 고추가루 비율까지 써 놓은게 특이하네요 ㅎㅎ

 

 

아무래도 가장 기본이자 메인이 되는 음식은 메밀막국수 아닐까요?

 

 

특이하게 동치미 국물을 원하는 만큼 넣어서 먹느 방식입니다. 양념도 다 비치되어있어 각자 원하는 스타일 대로 먹을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 하지만 워낙 주문이 많다 보니 동치미가 그렇게 시원하진 않습니다. 약간 아쉬웠던 부분이네요.

 

 

저는 회막국수를 먹었습니다. 메밀막국수보다는 천원 비싸지만 그 이상의 값어치는 하는 듯 합니다. 가자미식해가 제법 들어 있어서 맛잇게 먹었습니다.

 

 

메밀전. 부담 없이 먹기에 좋습니다. 어르신들이 좋아할만한 속이 편안한 그런 맛이라 할까요? 메밀은 확실히 부드럽게 넘어가고 자극적이지 않아서 좋은 듯 해요.

 

 

이건 포장해 와서 집에서 먹은 메밀전병. 개인적으로는 메밀전보다 추천! 안에 김치고기소가 들어가 있는데 남녀노소 좋아할만한 그런 맛이었어요.

 

 

기본찬은 열무만 있었습니다. 곁들여 먹기에 적당했어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