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티즈 스카이라인 : 평양시 프로젝트 시작

평양 재건 프로젝트 프롤로그

-본 프로젝트는 가상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으니 실제와 혼돈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배경

서기 20XX년. 북한의 연이은 미사일 도발에 한미연합군은 대규모 선제 타격을 기습적으로 실시해 북한 김씨정권을 축출하는데 성공한다. 이 과정에서 북한의 수도 평양은 엄청난 미사일 폭격을 받아 온전한 건물이 거의 없을 정도로 파괴 되었다. 

 

대한민국 정부는 북한을  흡수 통일하는데 성공을 했지만 북한의 주요도시가 파괴 되어 골머리를 썩고 있었다. 평양의 경우 복구를 하는 것보다 도시를 완전히 파괴하고 새로운 도시를 짓는 것이 나을 것이라는 판단하에 평양 재건 장기 프로젝트를 수립하게 된다. 

 

현실성이 없어도 어쩔 수 없는 건 싸그리 날려야 맘대로 짓기 편하기 때문이에요.

 

변화된 지형

대규모 폭격 과정 속에 일부 지형이 변경이 되었다. 현재 북한 평양의 지도와는 그래서 조금 차이가 난다. 대표적으로 보통강 일대가 달라진점과 모란봉이 사라진 것들이 있다.

 

맵 제작자가 그렇게 만든 건 역시 어쩔 수 없지.

 

선개발 6개 구역

평양 재건 프로젝트에서 우선적으로 개발을 실시할 구역은 위의 6개 구역이다. 중양구(본래 평양의 중심지), 보통강구, 능라구(현재 모란봉구역 일대이나 어째서인지 맵에서 모란봉이 흔적도 없이 사라진 상태이므로 능라도의 명칭을 따왔다), 형제산구, 만경대구, 두루구.

 

5대 개발 목표

  1. 한반도 북부지역의 중심도시로 육성
  2.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의 도시
  3. 육성한 인재를 바탕으로 첨단 산업의 메카로 발돋움
  4. 경관 우수도시
  5. 풍부한 녹지 조성과 대중교통 이용 장려를 통한 친환경 도시

주요 교통 노선(고속도로,철도)

고속도로

  • 경의고속도로 : 서울-신의주
  • 남포고속도로 : 평양-남포
  • 평원고속도로 : 평양-원산
  • 평양중앙도시고속도로 : 대동강 이북 지역을 동서로 잇는다. 서로 이어지지 않는 남포고속도로와 평원고속도로를 연결하는 역할도 한다.
  • 남대동도시고속도로 : 주로 대동강 이남 지역을 동서로 잇다가 능라도 동쪽 편에서 대동강을 건너 북쪽으로 이어진다.
  • 보통강도시고속도로 : 보통강 서안과 북안을 잇는 도시고속도로.

철도

  • 경의고속선 : 서울-신의주. 중국과 연결되는 고속철도.
  • 경의선 : 서울-신의주. 일반철도
  • 남포선 : 평양-남포. 일반철도
  • 남포-원산 간 고속철도: 남포-원산. 고속철도
  • 평원선 : 평양-원산. 일반철도
  • 평양역 : 경의선, 남포선 ,평원선 일반열차 정차, 착발, 경의고속철도 일부열차 시종착.
  • 평양고속역 : 경의고속철도, 남포-원산 간 고속철도 정차

중양구 간선도로 및 철도망

기존에도 평양시에서 중심지였던 만큼 재건 프로젝트에서도 이 지역을 중심지역으로 합니다. 공공과 상업 및 업무 시설이 들어설 곳입니다.

 

중양구는 밑에 양각도까지를 관할로 합니다. 양각도는 박물관섬으로 조성해 신 평양시의 문화중심지로 자리잡을 것 입니다.

 

보통강구와 능라구에 일부 도로망 건설이 완료되었습니다. 도심기능이 확장된다면 연선개발이 이루어질 곳입니다. 도로와 철도망만 자리 잡으면 개발이 쉬운 편인데 항상 그것이 어렵습니다. 또한 중심지역부터 개발할지 주거지역 부터 개발할지도 고민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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