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분리 및 부분 이전을 시작합니다.

듀얼블로그 운영을 준비 중

그 동안 단일 블로그로 운영을 했습니다. 대부분은 여행 관련 글을 올렸기 때문에 여행블로그의 성격이 강하지만 어쨌든 잡다한 블로그긴 하죠. 그래서 주제가 너무 방대하게 운영이 되고 있기 때문에 너무 많은 블로그로는 운영하기 어렵고 두개로 분리해서 운영하려 합니다.

 

현재 블로그는 여행블로그로만 운영할 생각입니다.

지금 이 블로그는 대다수의 게시글이 여행 관련 글이고 실제로도 여행 블로그 컨셉을 잡고 운영했기 때문에 여행 관련 글만 앞으로 올릴 생각입니다. 따라서 기존에 블로그명은 '아인스의 일상공감' 이었지만 오늘 부로 '아인스의 여행공감'으로 변경 하였습니다.

 

현재 섹션은 해외여행, 국내여행&맛집, 생활공감, 취미공감 이렇게 네 개로 분류되어 있는데 생활공감, 취미공감에 해당하는 글은 새블로그로 옮길 것 입니다. 이 블로그의 섹션을 차후에 어떻게 나눌지 고민을 해봐야겠지만 대략 해외여행, 국내여행&맛집, 그리고 신규 섹션으로 여행정보를 신설해 세개 정도로 간소화 시킬 예정입니다.

 

맛집을 따로 분리해볼까도 생각중인데 여행 중에 맛집도 많이 가는 편이어서 따로 분리시키가 애매한 구석이 있습니다. 여행 중에 들린 맛집은 그대로 여행기에 넣고 일상 맛집만 따로 빼는 방안도 있긴 한데 뭔가 애매하긴 해서 좀 더 고민해 봐야 겠습니다.

 

애드센스 광고로 인한 수익은 여행 쪽에선 사실 크게 나는 편이 아니기 때문에 블로그 페이지 디자인을 변경 하는 것도 구상중입니다. 현재는 약간 더 광고 수익을 높이기 위해 불필요한 것들을 배제한 상태여서 좀 더 예쁘게(?) 바뀔 여지도 있습니다.

 

새롭게 만들 블로그는?

새롭게 만들 블로그의 주력은 IT, 전자제품의 제품 리뷰와 관련 소식들을 전하는데 주력 하려 합니다. 거기에 현재 블로그에 잡다하게 있는 게임과 같은 다른 주제도 넘어가 결국 새로운 잡탕 블로그를(.......)

 

다만 저도 직장 생활을 하다 보니 유지가 결국 관건인데 그동안 그 부분이 자신이 없었기 때문에 새로운 블로그 개설을 망설였습니다. 전업 블로거가 아닌 이상 1일 1포스팅이 참 어려운 부분 중 하나죠. 덧붙여 새로운 블로그에선 여행 블로그는 어차피 돈이 안돼라는 핑계에서 벗어나 좀 더 수익성을 끌어 올리는 방법도 같이 모색해보려 합니다.

 

기존의 포스팅을 어떻게 할지는 잠시 고민해보려 합니다. 옮길 수 있는 부분부터 옮겨 보려 하는데 다 옮기기는 어렵지 않나 싶습니다. 이 블로그가 아인스의 여행공감으로 바뀌면서 아인스의 일상공감이라는 타이틀은 새로운 블로그에 적용 했습니다. 

 

(아직은 아무것도 없거나 별거 없을) 아인스의 일상공감 블로그 주소 : eeinss2.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