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1913 송정역시장 & 태화수타면

1913 송정역시장

시티투어버스는 광주 송정역에서 마치고 근처에 1913 송정역시장으로 갔다. 전통적인 느낌의 시장과 다르게 젊은 감각으로 리뉴얼한 시장으로 최근에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규모는 생각보다 크지 않다. 기차 시간이 남는다면 잠깐 둘러보기엔 충분하다. 

 

이미 많이 지쳐 있던터라 크게 의욕적으로 보지는 않았다. 생각보다는 엄청 특색 있거나 그러진 않고 좀 깔끔한 편이다.

 

이 날 유일하게 들어가서 무언가를 샀던 양갱집 갱소년. 과일 양갱을 파는데 너무 달지 않고 딱 적당히 달아서 좋다. 다만 가격이 사악하다. 특색은 있기 때문에 선물용으로 사기엔 괜찮겠다.

 

태화수타면

 

1913 송정역 시장 북측으로도 시장 같은 거리가 이어져 있다. 우리가 들어간 곳은 태화수타면. 잡채밥은 무난 무난한 맛이었다. 

 

간짜장. 수타면이라 해서 기대했는데 뭔가 면이 우리가 바라던 식감과는 거리가 있었다. 수타면이라 면발이 탱글탱글 하기는 했는데 오히려 너무 그렇다 보니 짜장 소스가 겉도는 느낌이었다. 

 

짬뽕도 마찬가지. 그냥 전반적으로 간도 잘하고 그런 집인데 짬뽕에서도 이상하게 면이 겉돈다. 약간 덜 익은 생생우동에 짜짱 짬뽕 먹는 느낌이랄까? 면만 따로 놓고 보면 맛있는 면인데 참 오묘하게도 조화가 안되었다. 

 

집으로!

태화수타면에서의 식사를 끝으로 2박 3일간의 광주여행이 끝났다. 볼거리는 생각보다 기대 안 하고 갔는데 의외로 많은 것들을 보았고 남도 지방답게 먹었던 대부분 음식이 맛있는 편이었다. 

 

돌아갈 때는 모두 피곤했는지 골아떨어져서 자느라고 별로 찍은 사진도 없다. 이렇게 해서 광주 여행기는 이 편을 끝으로 끝나게 된다.(번외로 광주 시티투어버스 후기가 한편 더 올라올 예정이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