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맛집 예스닭강정 본점 : 블랙맛 매운맛 추천!

우연히 들린 집이 백종원 3대 천왕에 나왔던 집이라고?

미리내 식당에서 역대급 바가지를 쓰고 나니 속초에 대한 이미지가 초장부터 나빠졌다. 밥을 먹었는데도 2인분 같은 4인분을 먹은지라 다들 배가 안 차서 뭘 더 먹을까 하던 차에 우연히 지나가던 길에 닭강정 집을 발견했다.

 

이마트 바로 앞에 있는 집이었는데 속초에 만석 닭강정 집이 평이 안 좋아서 갈까 말까 고민하던 차에 발견한 집이라 일단 가서 확인이나 해보자 하는 마음으로 들어갔다.

알고 보니 평점도 좋은 집이었고 백종원 3대 천왕에도 출연했던 나름 유명한 집이었다. 다만 위치가 관광지 동선과는 떨어져 있어서 그런지, 아님 낮이라서 그런지 손님은 우리 밖에 없었다.

메뉴판을 보며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던 차에 직원분이 친절하게 시식을 권유해 주셨다. 메뉴가 복잡하지 않았는데 블랙맛, 순한 맛, 매운맛, 더 매운맛이 표기되어 있었고 시식은 블랙 맛, 순한 맛, 매운맛을 할 수 있었다.

가격은 모두 동일했다. 최근 가격 인상이 있었는지 급 땜질의 흔적이......

시식을 해보니 시식판에 왜 순한 맛이 가장 많이 남아 있었는지 대번 알 수 있었다. 순한 맛은 진짜 크게 별 맛이 없는 느낌이었고 블랙 맛이 좀 특별했는데 춘장 베이스 소스였다. 매운맛도 딱 적당히 매운맛이라 우리는 블랙 맛+매운맛으로 결정했다.

블랙 맛은 춘장 베이스인데도 불구하고 춘장 특유의 씁쓸한 맛은 없고 감칠맛이 있었다. 뭐 그렇다고 아주 독특한 맛도 아니고 무난히 튀지 않고 맛있다. 이미 시식할 때부터 친구 셋이서 시식판을 다 비우고 더 먹었고, 숙소에 도착해서도 배고프다며 하나만 먹어야지 하다가 맛있네 하면서 좀 더 집어먹었다. (하나만 먹어야 지는 꼭 하나로 안 끝나는 게 진리다.)

 

굳이 속초 중앙시장을 가지 않고 이마트 근처에서 장보고 닭강정을 맛보길 원하시는 분이라면 예스 닭강정을 추천한다. 맛없는 닭강정은 튀김이 너무 딱딱하고 속도 말라비틀어져 있는데 여기는 겉과 속이 촉촉한 편이라 남녀노소 좋아할 맛이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