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숙박 추천 송정역 부근 호텔 더 솔(HOTEL THE SOL) 파티룸 후기

광주 송정역 인근 비즈니스호텔, THE SOL 파티룸 이용 후기

광주 여행에서 제일 고민되었던 것 중 하나는 숙박이었다. 아무래도 관광도시는 아니기도 해서 펜션 같은 것을 찾아보려 했는데 도저히 찾기가 힘들었다. 결국 모텔이나 호텔 중에서 골라야 했는데 모텔은 뭔가 같이 모여서 놀기에 성이 안찼다. 그러다 광주 송정역 인근에 괜찮은 비즈니스호텔을 찾아서 예약을 했는데 그게 바로 호텔 더 솔이다.

 

위치는 송정역으로부터 다소 떨어져 있지만 충분히 걸어갈만한 거리다. 호텔 바로 앞에는 버스 정류장이 있기 때문에 이동에도 큰 문제가 없다.

 

이 호텔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것 중 하나는 1층에 카페와 이마트24가 있다는 것. 카페는 이용은 안 했지만 편의점은 너무 잘 활용했다. 특히 맥주 살 때 완전 굿!

 

8층까지 있는 건물에 파티룸은 지하1층에 위치했다. 고로 일단 파티룸에서는 뷰는 포기하고 들어가야 한다. 침대는 두 개가 있기 때문에(킹인지 퀸사이즈인지 헷갈린다) 우리 넷이서 자기 충분했다. 딱 친구들끼리 오거나 가족 단위로 오기 좋은 곳이다. 

 

기본적인 어메니티는 거의 다 갖췄다 봐도 무방하다. 그래도 내가 쓰던걸 쓰는 게 나으니까 크게 신경 쓰지는 않는다.

 

세면대가 넓직해서 좋다. 드라이기도 있으니 굳이 가져갈 필요는 없다.

 

쓰지는 않았지만 세면대 옆에는 욕조도 있다.

 

음 비데도 설치가 되어 있고. 하지만 비데도 다른 사람이 사용했던 건 안 쓰려하는 편이라 사용은 안 했다.

 

샤워 부스도 따로 마련되어 있다. 다만 불투명이긴 하지만 유리 재질이라 약간 신경 쓰이긴 하다.

 

입구에서 들어서면 이런 모습. 테이블이 굉장히 독특한 모양으로 자리 잡고 있다. 뭔가 분위기 있어 보여서 마음에 들었다. 같이 술 마시고 놀기 딱 좋은 분위기이다. 다만 오래 앉아 있기엔 다소 불편함 감도 있다.

 

테이블 오른쪽 편에 자세히 보면 마이크가 있는데 노래방 기계도 있다. 처음엔 다들 시큰둥하더니 막상 노래 부르기 시작하니 계속 불러서 다음에 놀러 갈 때도 노래방 기계 있는 방으로 잡자고 했다. 다만 사용시간은 자정까지이다.

 

냉장고는 크진 않지만 뭐 어차피 살림 차릴 것도 아니고 술이나 간단히 장본 것들을 보관하기엔 딱 적당하다. 다들 마음에 들어했던 건 스타일러가 있다는 것. 외출하고 오면 번갈아가며 이용했는데 확실히 보송보송한 옷을 입고 여행하니 기분도 업 되었다.

 

지하임에도 불구하고 습함도 느껴지지 않았고 공기도 나쁘지 않았는데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가 있어서 그런 듯하다. (어쩐지 LG 가전 홍보하는 느낌이......)

 

 

우리가 사용하진 않았지만 간단하게 주방이 배치되어 있고 세탁기도 있다. 기름이 날리거나 냄새가 벨 우려가 있는 굽는 요리는 못하지만 찌개류나 간단한 요리는 할 수 있어서 같이 요리해서 먹는 것도 재미날 듯 하다.

 

다만 우리는 광주에 워낙 먹을 것이 많기 때문에 먹고 싶었던 것도 다 못 먹은 터라 굳이 요리까지는 하지 않았다. 

 

가격 정보를 다시 찾으려고 검색을 해봤는데 이상하게 각종 예약 사이트에서 파티룸이 안 보인다. 코로나 때문에 운영을 안 하는 것인지 리모델링을 하는 것인지는 알 수 없지만 작년에 봤을 때 금액은 1박에 16만이었던 것 같다.(할인쿠폰을 써서 실제로는 좀 더 저렴하게 예약)

 

전체적으로 다양한 전자제품이 있어서 좋았고, 방도 뭐 깔끔한 편이었고 친구들이랑 같이 놀기에는 딱 좋았기 때문에 우리 모두 만족했다. 다만 지금은 예약사이트에서 안보이기 때문에 호텔로 직접 전화를 걸어서 문의를 해야 할 듯하다.

 

호텔 더 솔 : 062-941-3009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